본문 바로가기
이슈

오징어게임3 공개일 넷플릭스 공식 계정에 공개! 시즌 3 기대 포인트는?

by 그만하자왜그래 2025. 1. 1.
반응형

현재 전 세계 93개국 1위 올킬 기록을 세우고 있는 오징어게임2가 공개되었습니다. 내용 상 시즌 3가 기다려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현재 넷플릭스 공식 계정에서 오징어게임3 공개일을 직접 공개하였습니다. 날짜는 언제고 다음 작품에서 기대할 포인트도 간단하게 짚어보겠습니다.

 

목차

    오징어게임3 공개일

    넷플릭스-유튜브-공식계정

    위 넷플릭스 유튜브 공식계정에서 쇼츠로 들어갔을 때, 영희와 철수 인형이 있는 쇼츠가 있습니다.

    오징어게임-쇼츠-설명란


    해당 쇼츠를 클릭하고 설명을 읽으면 6월 27일 넷플릭스에서 시청하세요! 라고 나와있습니다. 

    즉, 오징어게임3 공개일은 2025년 6월 27일 입니다.

     

    시즌2를 보신 분들의 가장 아쉬운 점은 이야기의 맺음이 없이 너무 시즌3를 위한 빌드업만 하다 끝난 느낌이였다는 것 입니다. 그러다 보니 흔히 시즌제 보다 파트 1, 2로 나뉘는 느낌으로 1~2 달 정도 텀으로 공개하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무려 6개월의 차이를 두고 공개합니다.

     

     

    감독님이 직접 시즌1이 끝나고 시즌2,3를 동시제작하며 총 13부작이 될 것이라고 이야기했기 때문에 시즌2 7화 시즌3 6화 분량으로 예상됩니다. 

     

    황동혁 감독의 인터뷰에서 오징어게임3는 1~20년 후 발생하는 사건으로 더 어둡고 잔인한 이야기라고 언급했습니다. 솔직히 지금 시즌2 마무리를 보면 6부작만에 그게 가능하긴한가 의문이지만 궁금하고 기대가됩니다.

     

    오징어게임3 기대 포인트

     

    위에 언급드렸듯 1~20년 후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빠르게 현재 시즌2의 상황이 마무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주연들이 사망하거나, 게임을 멈추고 나가지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내용으로 기대 포인트를 보겠습니다.



    강대호 해병대 이야기

    강대호

     

    해병대 1140기로 소개가 되었습니다. 이 기수는 강화도 해병대 총기난사 사건을 이등병 때 겪었을 기수입니다. 이 때의 PTSD로 후반부에 그러한 반응이 있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진짜 해병대인지도 거짓말이라는 이야기도 있고, 과연 다음 시즌에서는 어떤 활약을할지 기대됩니다.

     

    용궁선녀

     

    용궁선녀

    용궁선녀는 시즌2에서 솔직히 그렇게 활약이 없었습니다. 겁쟁이이며 그저 지나가다 악담만하죠. 유일하게 한거는 자신의 신도 1명을 만들어 투표에서 동률이 나오게한 것입니다. 생각보다 카메라에 많이 잡히는걸 보면 다음 시즌에서는 중요한 순간에 어떤 역할을할 건 분명해보입니다.

     

    준희와 명기

     

    준희-명기

     

    과거 커플이였고, 명기의 아이를 준희가 임신하고 있습니다. 게임에 따라 분명 누군가 희생해야하는 장면이 나올 것 같습니다. 특히 해외 정서에서 뱃속에 아이까지 죽게하는 것은 굉장히 싫어하기 때문에 만약 그런일이 벌어진다면 임시완이 맡은 명기가 희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용식과 어머니

    용식-어머니

     

    이 모자관계의 운명도 궁금하게합니다. 흔한 한국의 신파는 아들을 살리는 어머니의 모습인데, 그렇게될지도 보기가 어렵습니다. 한국은 신파를 싫어하고 해외는 한국식 신파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찌할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짝짓기 게임에서 어머니를 두고간 모습이 나오면서 어머니의 심경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상습도박을하던 아들이니 살아 나가서도 또 비극이 반복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기에 반대로 어머니가 용식을 버릴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같이 희생하거나요.

    반응형

     


    프론트맨 오영일

     

    오영일

     

    사실 제일 궁금합니다. 1번 참가자로서는 사망한척 연기를 하고, 프론트맨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대로 프론트맨으로 게임을 진행할수도, 이런저런 거짓말로 죽지않고 살았다는 식으로 1번 참가자로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결국 오징어게임은 성기훈과 프론트맨의 싸움이기에 누군가는 사망하지않을까 싶습니다.

     

     

    강노을과 박경석

     

    놀이공원에서 인연이 있는 강노을과 박경석입니다. 박경석은 마지막에 총을 맞아 사망한 것으로 보이나 장기매매를 위해 살려두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때 박경석의 아픈 딸의 사정을 알고있는 강노을이 살려주지 않을까 싶기도합니다. 

     

    시즌1에서는 황준호가 진행요원으로 잠입하여 혼란을 주었듯 강노을과 박경석이 비슷한 상황을 만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황준호와 박선장

     

     

    박선장이 주최측 사람으로 밝혀졌습니다. 황준호가 이를 눈치채고 싸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때 조금이라도 이병헌이 맡은 오영일 즉, 황준호의 형의 과거 이야기나 오징어게임에 대한 내용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황준호가 시즌1에서 이병헌의 총을 맞고 바다에 빠지자 구한 것이 박선장이기 때문에 이병헌과 직접적인 연락을하는 사이이기도 하고, 대사 중에 배 경력 30년 중 이 일을 10년했다고 하는데 이 시점이 이병헌이 직접 오징어게임 참가자였을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임정대

     

    게임찬반에서 O 편의 리더입니다. 자세하게는 안나오지만 어찌저찌 계속해서 게임에서 살아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VIP 아니냐는 의견도 있습니다. 정체가 어찌되었든 현재 x편 사람들이 밤에 많이 사망하고, 총격전까지 나가서 많이 사망했으니 O 쪽 사람들이 숫자가 우세할 것이기 때문에 참가자에 대한 임정대의 영향력은 막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남규와 박민수

     

     

     

    남규는 빌런인 타노스가 죽고 남규가 메인빌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박민수는 극소극적인 모습으로 신경써주던 세미가 죽을 때도 방관했습니다. 남규는 언제든 게임에서 자기대신 희생할 사람으로 박민수를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박민수가 계속해서 소심한 모습으로 있다가 죽는건 너무 의미없는 캐릭터가 되어버립니다.

     

    분명히 지금까지 일련의 사건을 겪으며 다음 시즌에서는 용기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조현주

     

    트랜스젠더로 특전사 중사출신입니다. 현재 가장 듬직한 성기훈편입니다. 시즌2 마지막에 생존하였으며 계속되는 게임은 물론 또 한번 총격전이 생긴다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사출신답게 참가자들을 지휘하고 독려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아무래도 성기훈은 이런 부분이 부족하기에 성기훈의 오른팔로 정말 중요할 것 같습니다.

     

     

    성기훈 

     

     

    주인공 성기훈입니다. 시즌1에서 정말 해맑은 바보같은 모습에서 시즌2에서는 나름 진중한 모습을 보이지만 본성은 감출 수 없는것 같습니다. 진중하고 결단력있는 척 하지만 바보는 바보같다라는 평이 많습니다.

     

    무튼 이번에 친구인 정배가 사망함으로 또 한번 큰 분노와 각성의 계기를 맞이했으며 특전사 중사 출신의 조현주와 최종전을 치룰 것 같습니다. 이번 시즌3이 마지막이기 때문에 결국 사망할 것 같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상하게 마냥 응원하게 만드는 주인공은 아니긴 합니다.

     

     

    이상으로 오징어게임3 공개일과 함께 기대 포인트도 간략하게 짚어봤습니다. 남은 기간동안 기다려보며 이 작품이 글로벌 히트작인 만큼 마지막도 박수치며 마무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