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지식

당근마켓 판매 금지 물품 조심하세요! 범법행위 입니다!

by HRD교육멘토 2022. 6. 5.
반응형

중고거래나 무료 나눔 등이 가능한 당근마켓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악의 없이 자신도 모르게 판매금지 물품을 올려서 범법행위를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판매금지 물품에 대해서 알려드릴 테니 유의해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당근마켓 판매금지 물품

 

당근마켓 판매금지 물품에 대해서 아시려면 우선 이 내용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당근마켓은 업체가 들어와서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닙니다. 개인과 개인의 거래입니다. 이 부분이 법에서 굉장히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그리고 당근마켓이 지향하는 것이죠. 이 부분을 꼭 머리에 넣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판매 금지 물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가품 및 이미테이션

2. 주류와 담배

3. 유류

4. 의료기기 및 마약

5. 생명체

6. 수제 음식물 및 건강기능식품

7. 도수가 있는 안경,렌즈( 도수가 없는 콘택트렌즈 및 서클 렌즈 포함 )

8. 성인용품

9. 개인정보가 담긴 것 ( ex) 계정 )

10. 군용품

11. 종량제 봉투

12. 암표

13. 종자

14. 100만원 이상 금 제품

15.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 혹은 포장이 훼손된 식품

 

당근마켓에서 지정한 판매 금지 물품 중 몇 가지를 제외한 목록입니다. 일부는 납득이 가지만 어떤 부분들은 왜 안될까 생각이 들 수 있어서 부가적으로 설명을 조금 드리겠습니다.

 

수제 음식물의 경우 개인이 만든 음식물입니다. 즉, 어떠한 안전 인증이나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지 않은 음식물이기 때문에 판매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콘택트렌즈나 서클 렌즈의 경우 도수가 없더라도 의료기기로 분류가 되어서 허가 없이 개인이 판매할 수 없습니다.

 

 

종량제 봉투 역시 허가받은 대행업체가 아닌 이상 판매가 불가합니다. 무료 나눔 포함해서 말이죠. 또 눈여겨볼 것은 포장이 훼손된 식품입니다. 이 경우 역시 포장이 훼손되면 개인이 어떠한 행위를 했을지 모르고,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금지입니다. 

 

특히 요즘은 포켓몬 빵을 스티커를 제외하고 판매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판매 금지입니다.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종자의 경우도 종자 업에 등록한 업체만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씨앗이나 버섯, 묘목 등을 판매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100만 원 이상의 금 제품도 화폐와 같은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골드바, 금괴 혹은 금으로 제작된 액세서리는 판매가 금지됩니다. 다만 금 외에 다른 보석이 함께 사용된 경우에는 판매가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당근마켓 판매 금지 물품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악의가 없이 올렸다가 범법행위로 신고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및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간단 요약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SNS,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이나 동영상 혹은 짧은 릴스 영상을 작업을 위해 다운로드하거나 소장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내부는 따로 다운로드 방법이

knowledgewarehouse1.com

 

 

미라클 모닝 뜻, MZ세대 사이에서 열풍?

MZ세대 사이에서 미라클 모닝이 대세입니다. 미라클 모닝이란 무엇이길래 이렇게 하나 둘 하려고 하는 걸까요? 미라클 모닝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라클 모닝 뜻 미라클 모닝은 영어 그

knowledgewarehouse1.com

 

 

리셀 뜻 요즘 MZ세대가 리셀러가 되는 이유는?

기성세대와 달리 MZ세대는 리셀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리셀러가 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리셀이 무엇이고 리셀러의 수익창출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왜 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knowledgewarehouse1.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