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지식

유튜브 동영상 저장 및 추출 하는 방법 3가지! (크롬, 프로그램, 사이트)

by HRD교육멘토 2022. 6. 4.
반응형

유튜브 동영상을 저장하거나 추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이용자라면 바로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나 프로그램, 사이트 3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저장 방법

 

유튜브 동영상 저장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본인이 편한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1. 크롬 확장프로그램인 CrossPilot을 추가한 뒤 유튜브 사이트에서 직접 저장합니다. 

2. 받고자 하는 유튜브 영상의 링크에서 youtube 앞에 ss를 넣어준 뒤 엔터를 눌러서 사이트 이동 후 저장합니다.

 

3. JDownloader2라는 프로그램을 받아서 링크를 넣어준 뒤 동영상 저장하기.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크롬 웹 스토어로 이동해서 CrossPilot를 검색해서 추가해줍니다. 이후에 일부 설정을 해주신 후, 유튜브에 들어가서  하단 메뉴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설명 방법은 https://blog.naver.com/oyabung0612/222587982056 여기 네이버 블로그에 자세하게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화질은 1080p까지 지원이 됩니다.

 

두 번째 링크를 이용하는 경우는 간단합니다. 저장하고자 하시는 유튜브 영상으로 들어가서 해당 링크의 youtube 앞에 ss만 넣어서 엔터를 해주시고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유튜브-링크
유튜브-링크-변환-후

위 사진과 같이 링크를 바꿔주시고 엔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savefrom-사이트

 

이동 후 빨간 박스에 있는 낮은 품질로 다운로드를 눌러서 다운로드해주시면 됩니다. 720p까지 지원이 됩니다. 더 높은 품질은 비용을 지불하고 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계속해서 작업하실게 아니라면 720p 화질로 다운로드하여도 충분합니다.

 

세 번째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처음에 설치하고 하는 과정에서 조금 거부감이 있을 수 있지만 막상 사용해보면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https://jdownloader.org/jdownloader2 이 링크로 들어가셔서 본인 컴퓨터의 맞는 운영체제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해주시고 링크를 넣은 후, 간단한 업데이트만 해주시면 고화질로 빠르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품질이 상당히 좋아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더불어 썸네일 이미지, 자막, 오디오 파일, 영상 이렇게 4가지로 분류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해서 작업하시기도 너무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https://blog.naver.com/oyabung0612/222682591940 여기 네이버 블로그에 자세한 방법이 있으니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동영상 저장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15 시리즈 일반 프로 프로맥스 차이점 가격 사전예약은 어떻게? - 지식의집

현재 외국에서 아이폰 15 열풍입니다. 사전예약은 모두 매진이며 몇 달을 기다려야 살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절정입니다. 한국도 곧 출시 예정이죠. 구매 전 아이폰 15 시리즈 모델인 일반, 프로,

gsik.co.kr

 

2023년 바뀐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및 구조 정리

2023년에 새롭게 바뀐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과 구조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부업으로 유튜브를 많이 시작하고 있습니다. 부업은 역시 수익이 중요하기 때문에 오늘은 올해

knowledgewarehouse1.com

 

유튜브 광고 제거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5초만에 해결!

유튜브는 이제 전 세계 사람들이 사용하는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영상 중간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게 흐름이나 집중력을 끊고 불편하게 합니다. 그래서 쉽게 5초 만에 유튜브 광고 제거를 하는

knowledgewarehouse1.com

 

유튜브 음원 추출 사이트 쓰지말고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간편 해결!

유튜브 음원 추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 사이트에 해당 영상 링크를 넣고 다운로드하는 형식입니다. 광고도 많고 번거롭죠. 그래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빠르고 간편

knowledgewarehouse1.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