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지식

추석 조카 용돈 기준 애매하다면 이렇게 나눠보도록 해요!

by HRD교육멘토 2022. 8. 19.
반응형

곧 명절이 다가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준비하실게 많은데요. 추석 조카 용돈 기준 역시 세워두고 준비해둬야 합니다. 무리하지 않으면서, 상대방도 만족할 수 있어야 하니까요.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석 조카 용돈 기준

추석에 여러분의 입장에 따라서 용돈을 줘야하는 사람의 기준이 있습니다. 부모님부터 조카들까지 말이죠. 우선 추석 부모님 용돈의 경우 10 ~ 30 만원 사이가 적당합니다. 물론 여러분들의 벌이가 좋으시거나, 평소에 용돈을 안 드린다면 좀 더 많이 드려도 괜찮습니다. 그렇다면 추석 조카 용돈 기준은 어떻게 잡는지 알려드릴게요.

 

미취학 아동의 경우 추석 용돈으로 5천원 ~ 1만 원 정도로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취학 아동은 형식상 주는 거니까요. 

 

초등학생 용돈 기준은 1만원 ~ 2만 원 선으로 해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중학생은 3만 원 ~ 5만 원 선으로 기준을 잡으세요. 고등학생은 5만 원 ~ 10 만원 사이로 용돈을 드리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물가가 계속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굳이 1,3,5,10 만원 단위로 끊지 마시고 1~2만원 더 챙겨주시는 게 좋기는 합니다. 물론 여유가 있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조카의 숫자가 워낙 많다면 전체적으로 낮춰서 주셔도 됩니다.

 

그럼 마지막은 제일 애매한 위치인 20대 초반 친구들 용돈 기준입니다. 성인이기 때문에 사실 용돈을 굳이 안주셔도 괜찮습니다. 초등학생 ~ 고등학생까지 조카 용돈을 챙겨주시고도 여유가 조금 있으시다면 주시는 게 좋습니다. 기준은 고등학생 기준으로 똑같이 주시거나 3 ~ 5만 원 정도 얹어서 주시면 좋겠네요.

 

사실 안줘도 무방하지만 취준생이나 대학생은 힘내라는 의미로 주실 수 있죠. 

 

이상 추석 조카 용돈 기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 명절에 서로서로 기분 좋게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