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지식

인스타그램 사진과 동영상 모바일/PC에서 저장하는 방법 2가지 정리

by HRD교육멘토 2022. 6. 6.
반응형

10대부터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는 SNS인 인스타그램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따로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제가 모바일과 PC에서 저장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저장하는 방법을 요약해서 우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저장하는 방법은 크롬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크롬을 꼭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1. 크롬에서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합니다.

2. fastsave for instagram을 검색해서 확장 프로그램에 추가합니다.

3. 확장 프로그램 활성화 후 인스타그램에 접속합니다.

4. 저장하고 싶은 게시물 하단에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 클릭

5. 다운로드 후 저장

 

 

PC에서는 이렇게  크롬을 이용해서 인스타그램 사진이나 동영상을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플레이스토어에서 insmate pro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해줍니다.

2. 인스타그램 어플에 들어가서 저장하고 싶은 게시물의 링크를 복사합니다.

3. insmate pro 어플 실행

4. 자동으로 링크를 분석해서 갤러리에 사진 및 동영상이 저장됩니다.

 

부가적으로 위 내용을 따라가다 혹시라도 어려운 부분이 있으실까 봐 설명 조금 드리겠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활성화의 경우 크롬에서 주소창 옆에서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이미지로 보여드릴게요.

 

크롬-확장-프로그램-아이콘

 

 

위 빨간 네모 박스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크롬-확장-프로그램-활성화-아이콘

 

그러면 이렇게 확장 프로그램 목록이 나오며 각 프로그램 옆에 핀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파란색이 활성화된 것입니다. 파란색이 아니라면 핀 아이콘을 눌러서 활성화해주시면 활성화가 됩니다.

 

fastsave-for-instagram-아이콘

 

활성화 후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2가지 아이콘이 나옵니다. 왼쪽은 PC버전 인스타그램으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오른쪽의 경우에는 모바일 버전으로 인스타그램 창이 뜨게 됩니다.

 

이상으로 인스타그램의 사진이나 동영상 릴스 등을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